꿀팁공유

 

정부 지원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각종 기관에 소속될 때 등의 많은 상황에 있어서 주민등록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를 필요로 합니다. 그럴 때마다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등의 다양한 발급 방법이 있지만 그 중 가장 편리한 발급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공급받는 것인데요. 물론 공인인증서, 프린터는 필수입니다.

은행의 인터넷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공인인증서를 개인 컴퓨터에 저장했다면 출력 할 수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것은 '정부 24: 정부서비스'라는 인터넷 정부 서비스 통합 포털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정부 24는 기존 분리되어 있던 행정안전부의 3개 시스템과 그 외 여러기관의 22가지 서비스를 통합 및 연계하여 국민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정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요.

민원 신청 및 조회, 연령별 제공 서비스, 필요한 생활정보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도있습니다. 잘 알지 못하던 정책이나 연구 등의 자료들을 다양한 콘텐츠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비스에는 주민등록 등본, 토지대장열람, 등본, 전입신고 등이 있습니다. 

 

정부 24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이 바로 눈에 들어오는데요. 이 항목에서 주민등록등본교부를 선택하거나 상단의 서비스->신청/확인/공유->신청.조회.발급으로 접속해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 또는 이용할 서비스를 입력 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에 들어가면, 제공받고자 하는 민원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를 볼 수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한 내용도 나와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시 본인만 발급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입니다. 신청하기를 눌러보세요.

 

 

 

물론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도있지만, 대부분의 서비스는 본인 인증을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는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저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등본 신청으로 접속하면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영문 주민등록등본, 영문 주민등록초본까지 원하는 서류를 선택해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필요한 서류를 선택하고 하단의 수령방법 중 온라인발급을 선택해주세요. 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문서를 출력할 수 있네요. 

 

 

주민 등록표 등본 교부를 비롯한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해보세요.

편리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을글들

 

2021/02/27 - [분류 전체보기] - 두루누리사회보험지원대상 지원방법 간단정리

2021/02/23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원천징수영수증인터넷발급방법 총정리

2021/02/24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기초노령연금수급자격 및 신청방법 총정리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